대출상담사 과연 나에게 이득이 되는 사람들일까?
물건을 고를 때 더 좋은 상품 더 좋은 가격으로 구매하기 위해 여러 사항들을 비교하는 것처럼 "채무" 진행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더군다나 한 푼 단 한 닢이라도 더 지켜내야하는 소중한 내 자산과 직결된 문제이기에 더 철두철미하게 비교하고 꼼꼼히 따져야 손해를 보지 않지요
특히나!
제2금융권(저축은행 / 캐피털 / 보험사 등 非 은행권의 총칭)에서의 진행은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비대면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첫째도 안전이요 둘째도 안전이 우선입니다
채무 진행을 하기 위한 정말 다양한 채널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확실하고 안전하고 유리한 방법은 전문가의 안내를 받는 것 바로 대출상담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이후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진행을 하는 것 입니다
가전 제품을 살 때 셀러에게 이 상품의 용도 효율 가격 장점 단점 등 디테일한 안내를 받고 의사결정을 하는 것처럼 채무 진행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예를 들어 제1금융권에서 진행이 불가하여 또는 거절이 났다면 제2금융권으로 발길을 돌려야하는데 저축은행만 약 80여곳 정도가 있습니다 상품은 수백가지가 넘지요
그 중에서 나 스스로 내게 맞는 유리한 상품을 찾는다? 정말 어렵고 난해한 일 입니다 바로 이 문제를 도와주는 것이 대출상담사의 가장 큰 역할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한마디로 내 입장에서 자금 융통이 안전하고 유리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되도록 전반적인 채무 진행 및 금융 편의를 돕는 것이 대출상담사의 존재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담사는 대부분 해당 금융사에서 위촉 계약직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본인 만의 재량을 발휘하여(예를들어 추가 금리 인하, 빠른 피드백, 예외 승인 등) 고객의 승인을 돕는 일을 하지요
요즘 정말 세상이 좋아져서 핀X, 카X오뱅크 등 여러 어플을 통해 한번에 통합 조회 및 한도 조회를 할 수 있으나 어디까지나 협약된 금융사 체크만 가능하고 실제 진행을 하면 한도&금리 결과값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다 못해 ars로 뭔가 알아볼때 답답하지 않도록 바로 0번을 눌러 상담사를 연결하는 것처럼 대출상담사가 내게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그 범위를 십분 활용하여 이득을 취하는 것이 소비자로써 참 현명한 채무 진행 방법입니다
아무튼.. 각설하고 주저리주저리 말씀이 길었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현직 상담사로써 적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편히 물어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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